테크과학! DiMo
개발 환경: play.kotlinlang.org
클래스란?
클래스는 '값'과 그 값을 사용하는 '기능'들을 묶어놓은 것
클래스는 고유의 특깅값인 '속성' + 기능의 구현 '함수'로 이루어져 있다.
클래스는 '인스턴스'를 만드는 틀
fun main() {
var a = Person("홍길동", 1999)
var b = Person("둘리", 1992)
var c = Person("도우너", 1993)
println(c.name)
println("${c.birthYear}")
c.introduce()
}
// 클래스 선언, 아래와 같이 중괄호 생략하더라도 클래스 선언에는 문제가 없다.
/*
class Person(var name:String, var birthYear:Int)
*/
class Person(var name:String, var birthYear:Int) {
fun introduce() {
println("안녕하세요, ${birthYear}년생 ${name}입니다.")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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